본문 바로가기
IT기기 사용기

커세어 게이밍마우스 하푼 리뷰

by MinisterFe 2020. 5. 7.
반응형

커세어의 작살(하푼) 리뷰를 시작합니다

 

커세어 하푼

 

로지텍의 g102처럼 커세어에서 나온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 포지션으로 나온 제품 같습니다. 

오른손잡이용 비대칭 마우스네요~ 일단 열어볼까요~~??

 

 


 

커세어 하푼 개봉 고고

 

 

 

실은.......새상품이 아니고 갖고있던 제품이에요 ㅋㅋㅋ

 


 

 

심플하죠?? 마우스 본체 들어있고, 매뉴얼 같이 들어있습니다. 기능이야 뭐 마우스가 다 거기서 거기라 매뉴얼은 한번도

안펴봤네요

 

 


 

제품 본체

 

 

 

본체는 무광재질에 양옆은 고무재질로 되어있습니다. 근데......고무가 잘 까져요...... 때도 잘끼고

예전 스틸시리즈 마우스 쓸때도 그랬는데, 옆에 고무가 잘 까져서 오래쓰지는 못할꺼 같긴하네요,

 

고무부분이 오돌토돌 튀어나온 패턴이라 땀이나도 잘 미끄러지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좋네요

 


 

USB연결부이구요 노이즈 방지를 위해서 USB부분도 신경을 써줬네요, 다만 직조케이블이 아닌점은 아쉽습니다.

 


 

마우스 비교

 

 

자 국민 게이밍마우스 G102와의 비교 입니다.

 

양옆으로 퍼진정도 가로길이는 G102가 더 퍼졌구요, 마우스 허리 엉덩이 높이는 커세어 하푼이 좀더 높습니다.

 

솔직히 제 손에 G102는 너무 낮아서 불편하고, 하푼은 가로가 너무 짧아서 불편하긴한데...

두개중에 고르라고하면 저는 G102쓸꺼 같아요..(와이프는 손이 좀 작은편인데 하푼이 좀더 편하다고 합니다)

 

 


 

전용소프트웨어 ICUE

 

다른 제조사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매크로 설정 가능하구요~

 


 

 

마우스 엉덩이쪽 커세어 로고에 색상 설정이 가능합니다.

 


 

DPI 최대 6000까지 설정가능하구요, 포인터 정밀도 및 속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휠 아래 DPI조절 버튼이 있구요, 사진과 같이 5단계로 설정하여 전환이 가능합니다.

 

 


 

 

포인터 정밀도 향상과 포인터 속도도 조절가능하지만, 가운데(기본값)을 두고 DPI를 조절해서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총평의 시간~


장점

- 오른손잡이용 비대칭 마우스로 그립감이 좋다(손이 큰사람은 안좋을 수 있음) 
- 전용소프트웨어(ICUE)로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하다


단점

- 커세어의 감성값을 잘 모르는 분들은 가격이 비싸보일 수 있다
- 3만원대 가격대에 다른 가성비 좋은 마우스들이 많다

 


 

커세어 제품들이 가성비가 좋은 제품은 아니고  감성값으로 사는 제품이라 "3만원이면 비싸지않나?" 할 수 있지만....

커세어를 살짝 아는 사람으로서는 "3만원대 마우스가... 이 정도 되겠다" 예상했고, 실제 딱!!! 그 정도였습니다.

뭐랄까 게이밍마우스에 입문하는 분들께는 추천드리지만, 게이밍마우스를 쓰셨던 분들에게는 글쎄(?)네요.

 

그럼 다음 리뷰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