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사용기

덱헤슘 프로 화이트LED 청축 사용기

by MinisterFe 2020. 5. 1.
반응형

DECK CBL-108P 헤슘프로 청축

 

제 기계식 인생 두번째 키보드 였구요... 지금은 와이프가 잘~ 쓰고 있는 키보드 입니다.

 

가격이 조금 나가는 만큼 정말 내구도며, 여러면에서 만족하고 썼던 제품이에요~

 


 

키보드 소개

 

 

덱헤슘 프로 화이트 LED 청축 모델명을 풀어보면

 

덱 : 제조사  / 헤슘 : 풀배열  / 화이트 LED : LED가 흰색 / 청축 : 스위치가 청축

(참고로 덱 프랑슘 = 텐키리스 키보드입니다)

 

 

 

 

 

 

 

체리사의 청축 스위치 사용하고 있구요, 키캡은 PBT 이중사출키 입니다.

예전에는 기본 ABS가 장착된 키보드와 가격을 조금 올려서 PBT키캡을 장착해서 팔기도 했는데, 지금 사이트에서는

ABS키캡 버전만 파네요

 

 

 


 

뒷면에 키보드 높낮이를 조절 부분이 있고, 다른 키보드와는 조금 다르게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왼쪽사진은 다 접은거, 가운데 사진은 1개만 핀거 (약간 높음), 오른쪽 사진은 2개 다 핀거(높음)

 

 


 

 

 

뒤에 케이블은 탈착이 불가능하며, 보통 기계식키보드와 마찬가지로 선을 위로 아니면 양옆으로 뺄수 있습니다.

 

 

 


 

LED 모드 사용

 

 

LED 모드는 오른쪽 위에 "FN키" + "번개모양키"를 눌러서 전환이 가능합니다.

 

첫번째는 Indivisual Dimming Mode : 키를 누르면 불이 들어왔다 서서히 꺼집니다.

두번째는 Laser Sidetrack Mode : 키를 누르면 가로로 레이저가 나가듯이 불이 들어옵니다

세번째는 Ripple Explosion Mode : 키를 누르면 주변으로 폭발하듯 불이 들어옵니다

네번째는 Breathing Mode : 키 누르는 것과 상관없이 전체적으로 불이 들어왔다 꺼지기를 반복합니다.

 

 


 

LED 밝기 조절

 

 

밝기 조절은 오른쪽 위에 "FN키" + "방향키"를 눌러서 전환이 가능합니다.

 

 

밝기는 8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총평의 시간~


장점

- 높은 품질과 내구성
- 프로그램을 통한 매크로 가능
- 전 키 무한동시입력 지원
- 말로 설명이 불가능한 AS가 탑급!!


단점

- 가격대가 높은 편이다 (비슷한 가격대에 고민해볼만한 키보드가 많음)
- 스위치가 정방향이 아니고 역방향이라, 키캡교환에서 자유롭지 않다

 

AS에 대해서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전에 한번 스위치가 빠져서 AS를 받으러 간적이 있는데

방문하자마자 너무 친절하게 반겨주시고, 스위치 빠진거 외에 다른키들은 이상없는지 그리고 다 뜯어서 청소까지 깨끗하게 해주셨습니다. 

 

여기 AS는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도 탑급으로 인정하는 곳입니다.

 

 

가격대가 10만원대 후반이다 보니까, 비싼감이 있는데 키캡교환없이 쓰실분들이라면 덱키보드 진짜 추천하구요 10년 이상 써도 될만큼 내구성이 훌륭한 제품이니 키보드 구매하실 예정이라면, 한번쯤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