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사용기

로지텍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파워플레이 POWERPLAY 사용기 Feat. GPRO 무선

by MinisterFe 2020. 4. 28.
반응형

 

로지텍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파워플레이 POWERPLAY 리뷰

 

 

로지텍 무선마우스 사용자를 위한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파워플레이(POWERPLAY)"를 소개합니다.

 

보통 로지텍 무선마우스랑 쌍으로 묶어서 리뷰를 많이 하는데, 어쩌다 보니 따로 하게 되었네요 ㅎㅎ

 

무선마우스를 사용하다보면 중간에 배터리 다 되서 막 끊기거나, 안 쓸때 충전이 귀찮아서 꺼려하시는 분이 많으신데....

(물론 제가 그렇습니다!!)

 

파워플레이에 올려놓으면 충전과 동시에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본격적인 사용기 가시죠~

 

 


 

개봉 GOGO

 

파워플레이

일단 박스가 겁나 큽니다. 가로세로 한.......30CM씩은 되는거 같아요

 


 

내부 모습

뚜껑열면 파워플레이 본체(사진 왼쪽)가 있구요, 본체 들어내면 플라스틱재질의 하드 패드와 천 패드가 들어있습니다.

파워플레이 본체 위에 취향에 맞게 패드 올려서 쓰시면 됩니다 딱 맞아요.

 

천패드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소모품이다보니까 쓰다가 오염되거나 뜯어지거나 할 경우에 모델명 G240 으로도 판매 하니 참고해주세요.

 


 

 

패드 꺼내면 무선충전 & 수신기 역할을 하는 파워코어(POWERCORE)가 들어있습니다.

파워코어 잃어버리면 직구 말고 국내에서 정식유통으로 구매는 불가하오니 분실 꼭! 주의하세요!!

 

사진 우측 호환 목록에는 "GPRO 무선", "G903 무선", "G703 무선"만 된다고 하는데 최근 나온 "G502 무선" 도 호환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설치 및 사용방법

 

 

파워코어 장착

기존에 있던 코인을 빼고 파워플레이에 들어있는 코인을 껴줍니다! 끝!! 간단하져? 

 

 


 

왼쪽 플라스틱패드 / 오른쪽 천패드

파워플레이본체 위에 하드 패드(플라스틱), 천패드 올려놓은 사진입니다.

 

하드패드의 경우에는 표면이 많이 거칠어서, 장시간 사용할 경우에 마우스 피트가 금방 닳아버리니 천 패드가 아닌 알루미늄, 유리, 플라스틱 재질의 마우스패드를 사용하실때는 테프론테이프를 붙여서 사용하시거나, 여분의 마우스피트를 구매 해놓고 쓰시기를 권장합니다. (참고로 저는 귀찮아서......그냥 천패드 써요)

 


 

저처럼 "장패드를 포기 못 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이렇게 쓰셔도 됩니다.

 

 

딱 맞지 않아서 윗부분이 튀어나오긴 하지만... 마우스 움직이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저기까지 마우스 이동할일이.....없어요..

여담으로 천패드가 오염에 약하고 소모가 빠르다는 단점이 있어서... 가성비 좋은 장패드 여러개 사놓고 수시로 교체하여 쓰고 있습니다.

(비프렌드 장패드 가성비 좋아요...고무냄새가 조금 나긴하는데, 친환경천연고무라고 하니 믿고 씁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고  충전중일때는 오른쪽 사진처럼 저기 하얀~LED가 들어옵니다. 

 

잘 설치 한거 같은데도 왼쪽사진처럼 LED에 불이 안들어온다면... 제 경험상 두 가지 중에 하나 입니다.

 

1. 마우스 배터리를 충전 할 필요가 없어서 쉬고있는 상황

 >> 배터리 수명때문에 100%를 유지하지 않고 80~90%선에서 유지 되게끔 충전했다 안했다를 반복 한다고 합니다.

 

2. 파워플레이 너무 가장자리에 마우스가 있는 상황

 >> 파워플레이 어느면에서 충전이 다 되는것이 아니고, 너무 끝 부분 테두리에는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너무 가장자리만 아니면 아무데나 둬도 충전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로지텍 전용소프트웨어 G HUB

 

GPRO 무선에서도 깠던 G HUB 입니다.

 

G HUB

뭐.......파워플레이는 GHUB에서 손댈께 크게 없네요, LED 설정관련말고는 크게 없습니다.

 

 

 

 

 

다른 회사꺼도 마찬가지지만 같은 회사 LED달린 제품을 쓸때는 전용소프트웨어로 LED색을 동기화 할수 있습니다.

 

왼쪽이 동기화 안했을 때, 오른쪽이 동기화 했을 때

 

 


 

총평 갑니다~


장점

- 충전에 제약이 없다.
- 무선만으로도 편한데, 충전을 따로 걱정할 필요가 없어서 신세계다.


단점
- 가격이 착하지 않다.
- 재질이 먼지가 정말 잘 달라붙는 재질이고 먼지를 털어내기가 빡세다.
- 타사 무선마우스와의 호환이 불가하다. (이건 뭐 당연한거죠)

 

솔직히 정말 솔직히 말씀드리면 파워플레이 때문에 로지텍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레이저 빠에요~) 

 

예전에 무선하면.... 끊기고, 막 신호 튀고 이런게 있어서 무선에 대한 신뢰가 그리 좋지는 않았는데요,

최근 GPRO 무선하고 파워플레이 써보고나서 무선에 대한 생각이 180도 바뀔만큼 좋은 제품입니다.

 

무선 충전마우스패드가 커세어에도 있긴한데... 기술력이나 뭐 기타 사용하기에는 아직 로지텍 수준까지는 아닌거같구요, 레이저도 요새 무선제품 잘 나오고 있는데 로지텍에 견줄만큼 기술력이 많이 올라와서 소비자가 혜택을 많이 봤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