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사용기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의 엔트리모델 G102 리뷰

by MinisterFe 2020. 5. 2.
반응형

로지텍 G102 리뷰 시작합니다.

 

 

원래는 G102 사용예정에 없었다가, 마우스 리뷰할때 크기라던지 뭔가 비교를 할만한 모델이 필요하다 싶어서

가장 많이 보급된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102를 초이스!! 했습니다.

 

G102 구매를 고려하던 중에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서 로지텍 럭키박스를 판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마트로 바로 달려갔습니다. 

 

로지텍 럭키박스

럭키박스에서는 위에 나온 마우스가 랜덤으로 나온다고는 하는데 거의 90%는 제일 싼 G102가 들어있다고 보면 됩니다. 뭐 어짜피 저는 G102가 필요해서 산거긴 하지만......약간의 기대를 하고 까봤죠

 


 

 

역시나 G10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델명이 G102인데 뒤에 붙은 IC가 뭔가 해서 알아봤는데

G102는 AS기간이 2년인데 비해, G102IC는 AS기간이 1년이라고 합니다.

이외에 다른 점은 아예없이 같다고 합니다.

 


 

G102의 기본스펙입니다. 지금 판매하는 G102는 DPI가 8,000까지 지원되는거보니 개선품(?)이 나온듯 싶네요

 

 


 

마우스개봉 GOGO

 

 

엔트리모델이라 그런지..... 매뉴얼하나 없이 비닐에 마우스 본체 딸랑 하나 들어있습니다.... 좀 너무하네...

세상 썰렁한 개봉기네요

 

 


 

제품 본체

 

G102

 

워낙 피씨방에도 많이 보급되고, 주변에서도 많이 보신 마우스라 따로 외관에 대해서는 설명드릴께 없네요..

 

 


 

GPRO 무선과 크기 비교

 

 

왼쪽이 GPRO 무선, 오른쪽이 G102입니다.

 

길이는 GPRO가 조금 더 길고, 마우스 허리 엉덩이 모두 GPRO가 조금더 높습니다. 

 

G102도 가성비 측면에서 나쁘지 않은 마우스이긴 하나, 손이 너무 GPRO에 익다보니 G102가 너무 작은 느낌이 듭니다

G102를 한 시간정도 쓰다보니, 또 G102도 손에 익네요.

 

 

로지텍 G HUB 

하아......어제도 G HUB가 마우스를 인식 제대로 못해서 프로그램 껐다 켰다 몇번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쓸때마다 G HUB진짜........

 

 

 

 

LIGHTSYNC 지원되서 파워플레이나 기타 다른 로지텍 장치들과 조명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키들마다 원하는 다른키들로 변경 가능합니다. 매크로 역시 가능해요~

 


 

DPI는 8,000까지 설정 가능하고 보고율도 1ms(1000Hz)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총평의 시간~


장점

- 게이밍 마우스로 가격이 저렴하다
- 동 가격대 마우스 중 품질이 우수하다 
- PC방에서도 많이 쓰일만큼 보급률이 높다


단점

- 하아....이 죽일놈의 G HUB
- 손이 크거나 팜그립 쓰는 분들한테는 마우스가 다소 작을 수 있다
- 마우스 클릭소리가 다소 클 수 있다.

 

보통 컴퓨터 살때 주는 마우스나 만원 이하의 마우스를 쓰시다가, 게이밍 마우스로 처음 넘어 오시는분들은

G102로 입문하신 다음에 서서히 폭을 넓여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 만나요~

 

 

반응형

댓글